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올린 'YF쏘나타' 생산공정에 RFID접목'이란 포스트를 통해서 일일 방문객이 사상 처음으로 2,000명을 넘겼습니다. 유입경로를 살펴보니 '다음 뷰'를 통한 유입이 가장 많았습니다. 시기적으로  YF소나타의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이 고조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유입경로를 살피면서 눈에 자주 보이는 경로가 있었습니다.▽
유입경로

유입경


바로 dis.x1.co.kr로 시작하는 경로 였습니다. 도대체 어떤 사이트일까 생각을 하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확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HTS주식 커뮤니티

HTS주식 커뮤니티 엑스원

바로 주식관련 사이트이더군요. 



병아리의 꿈이라는 분은 왜 나의 블로그 포스트를 주식사이트에 링크를 걸었을까요?
이번 주초에 저는 현대증권에서 주식투자계좌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주식에 관심을 갖고 수익을 만들어볼까하는 생각이었거든요.

사실 저는 'YF쏘나타' 생산공정에 RFID접목'라는 포스트를 올릴 때에도 현대자동차 주가는 전혀 생각을 못 했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었다면 모르겠지만 계좌를 오픈하고 투자종목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YF쏘나타 생산공정에 RFID접목이라는 소식을 접하면서도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머리에 떠올리지 못한 것을 생각하니 웃음이 나옵니다.

어느 주식투자자는 뉴스에서 정부가 자전거타고 다니기 운동을 전개한다는 이야기를 접하곤 바로 삼천리자전거 주식을 매수해서 큰 돈을 움켜 잡았다고 하더군요.



앞으로는 정보를 접할 때에 아래의 물음표를 머리속에 의식적으로 떠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이 정보는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제조업 사무직 업무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