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소양

업무보고 스킬

레이먼 2008. 11. 17. 15:38
보고(Reporting)만 잘 해도 짤리지 않는다.
상사들이 보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타이밍"과 "중간보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부서장 60여명을 대상으로 '능력을 2배로 인정받는 보고의 기술'이라는 설문 조사 결과를 6월호 사보에 실었다.

부서장들이 생각하는 좋은 보고는
  • 결론부터 간단 명료하게
  • 자신감 있고 정직하게
  • 상사의 입장에 맞춰 적절한 시점에 하는 보고인 것으로 조사됐다

부서장들은 특히 가장 중요한 타이밍에 대해,
  • 진행시간이 긴 업무는 반드시 중간중간에 보고를 하고
  • 긴급 상황이 발생했지만 구두 보고가 곤란할 때는 휴대전화기 문자메세지를 이용하라고 충고 했다.



또 "한 번에 완벽하게 보고하기 위해 무리하지 말라"거나 "좋지 않은 사안일수록 빨리 보고 하는 것이 좋고, 잦은 보고는 상사와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된다"의견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