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래의 내용은 색 다를게 없는, 그야말로 진부한 내용 입니다.
따라서 색 다르고, 심금을 울리는 그런 새롭다고 느껴지는 가르침에 목말라하는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운 글 입니다. 하지만 가슴과 마음으로 글을 읽지 못한다면, 어디에서도 좋은 가르침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을 해 보면서 아래의 글을 머리가 아닌 가슴과 마음으로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1단계, "요즘 뭐가 문제야?"라고 묻지 말고
3단계, '영업 실적1위 달성'이 아닌, '1주일 안에 주요 고객 100명 방문'처럼
4단계, "최대한 빨리!"라고 재촉하지 말고,
5단계, '무조건" 하라는 무대포식의 지시가 아니라,
6단계, "오늘 정한 내용에 다른 의견은 없는가?"라고 물으며
따라서 색 다르고, 심금을 울리는 그런 새롭다고 느껴지는 가르침에 목말라하는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운 글 입니다. 하지만 가슴과 마음으로 글을 읽지 못한다면, 어디에서도 좋은 가르침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을 해 보면서 아래의 글을 머리가 아닌 가슴과 마음으로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1단계, "요즘 뭐가 문제야?"라고 묻지 말고
"좋은일은 뭐고 나쁜 일은 뭔가"로 멍석을 깔아라.
2단계, "이번 고객 10명은 온전히 자네 덕분에 얻은 셈이네"와 같이
구체적 성과를 언급하라.
3단계, '영업 실적1위 달성'이 아닌, '1주일 안에 주요 고객 100명 방문'처럼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4단계, "최대한 빨리!"라고 재촉하지 말고,
"오늘 나온 안에 대한 결과는 3일 후에 다시 봅시다"로 마감일을 줘라.
5단계, '무조건" 하라는 무대포식의 지시가 아니라,
여러 제약을 생각하고 '도울 점'을 찾고 함께 논의하라.
6단계, "오늘 정한 내용에 다른 의견은 없는가?"라고 물으며
결정사항을 직접 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라.
'조직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 이메일 작성 전략 (0) | 2009.12.26 |
---|---|
Business E-mail Service (0) | 2009.10.22 |
왜 CSO가 필요한가? (0) | 2009.06.05 |
The Scaling of Vision (0) | 2009.05.28 |
전략적 비용절감 - 프로세스만 바꿔도 고객 신뢰는 up, 업무 실수는 down! (0) | 2009.05.13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매출원가
- 생산관리업무
- 경영전략
- 성공노하우
- SCM
- 노키아
- 성공전략
- 구매전략
- 구매혁신
- COO되는 길
- 삼성
- 재무관리
- 독서경영
- 자동차부품
- COO
- 생산전략
- 생산관리
- 엑셀팁
- CPO
- S&OP
- 보고서 작성법
- 재고관리
- 리더십
- 아웃소싱
- 조직관리
- CEO
- 리뷰
- 재고자산회전율
- 구매관리
- 삼성전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